이미지 제공: Stephanie LeBlanc

뵈뵈

현지명 : Οσία Φοίβη η Διακόνισσα(여집사 뵈뵈)

1. 이름의 유래

G. Babiniotis에 따르면 이름은 불확실한 어원의 고대 그리스 형용사 φοῖβος (phoebus) "clean, pure"에서 유래했습니다.  온라인 어원 사전은 이 형용사를 "brilliant, pure"(훌륭하고 순수한)로 해석합니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헤시오드에 따르면 천왕성과 가이아의 딸인 타이타닉 피비는 레토의 어머니이자 아르테미스의 할머니였습니다.  Phoebe는 또한 남성 Phoebus (Apollo)의 여성 유형 인 여신 Artemis의 성이었습니다.

"순수한"이라는 의미의 이름은 Agni 또는 Aneza 또는 Ines와 같은 이름과 유사하지만 Aglaia, Electra, Clara, Lucia, Roxane, Svetlana, Fotini 등과 같은 이름에서는 "brilliant"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2. 관련 성구

로마서 16:1-2

‘‘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추천하노니 

너희는 주 안에서 성도들의 합당한 예절로 그를 영접하고 무엇이든지 그에게 소용되는 바를 도와 줄지니 이는 그가 여러 사람과 나의 보호자가 되었음이라’’

3. 뵈뵈는 우리가 닮아야 할 하나의 예

 

우리는 사도 바울이 그리스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을 때입니다. 사도 바울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모든 곳에 교회를 세웠으며 그곳에서 주변 지역으로 확장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에베소에서 일하는 동안 아시아 전역에서 복음을 들었습니다. 그가 고린도에 있을 때도 똑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가야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의 구속 사역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성경에 단 한 번만 언급되며 이것은 로마서에 사도 바울이 보낸 편지 (롬 16: 1-2)입니다.

위의 두 구절에서 네 가지 요점은 이 여성의 성격과 교회에서 "삶에 대한 태도"가 하는 귀중한 역할을 이해하기에 충분하며, 그녀는 모방에 대한 사람들의 밝은 모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뵈뵈1.jpg

3-1.

뵈뵈는

잠언 31:10-31

"… 고결한 여자는 진주보다 더 소중합니다…

...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여성이 칭찬 받기를 원합니다…»

A) 동역자 : 로마서 16 장의 시작 부분에 "… 나는 당신에게 우리 자매 뵈뵈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뵈뵈는 자신의 협력 자라고 부르기 위해 사도 바울이 요청한 정보를 이행했습니다.           

Paul의 동료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살펴 보겠습니다.

 고린도 후서 8 장 16-24 절에서 그는 무엇보다도 디도에 대해 언급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우리는 우리가 종종 기꺼이 기꺼이 증명 한 우리 형제를 칭찬했습니다." 그는 "형제들을 추천합니다"라고 말하기 전에 많은 시련을 겪었고 기꺼이 했음에 틀림 없습니다.

디모데 후서 2: 1-13에서 그는 디모데에 대해 언급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훌륭한 군인으로서 고통을 당하십시오…" 좋은 군인은 어떤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까?

B) 집사: "είναι 그래서 그는 본 교회의 집사입니다…"이 특권을 뵈뵈에게 주어 집사가 되기 위해 사도 바울은 다음을 가져야 했습니다. (디모데 전서 3: 8-11).

1) 겸손 함, 2) 이중 언어를 구사하지 않음, 3) 와인을 많이 주지 않음, 4) 더럽지 않음, 5) 흠 잡을 데 없음, 6) 적절하지 않음, 7) 절제 됨, 8) 모든 것에 충실 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미덕과 도덕을 가진 여성에게 교회에서 탁월한 지위를 주셨습니다.

이 여성들은 교회의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방" 생활의 조건으로 인해 여성 "추종자", "종", "호위 자"가 필요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내용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여성들은 말이 편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고, 남성 집사들이 도울 수 없는 매우 개인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자) 집 안에 남자들이 참석할 수 없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들을 돕고, 태어나고 침례를 받을 때 그들을 "봉사"하고, 그들을 감독들에게 제시해야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집사"라는 단어의 의미가 충분한 분야, 특정 범위, 기술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종"= 수행자, 종, 추종자의 번역은 불충분합니다.

C) 보호자: "아니면 그녀는 그의 많은 사람과 나의 보호자로서 서 있었다".

일부 해설자들은 교회가 자체 건물을 획득 할 때까지 케그레스의 교회가 처음에 그녀의 집에 모이 곤했다는 입장을 취합니다.

보호 자라는 그녀의 묘사는 그녀가 어떤 사회적 지위를 가진 부유 한 사람 이었음을 암시합니다. 그녀가 케그레스 (고린도 앞의 항구)에 살았다는 사실은 그녀가 환대 의무를 수행하고 기독교인이 처음으로 시골에 도착했을 때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을 제공 할 수 있게 해주고 작고 고군분투하는 교회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기독교인들과 교회 전반에 대한 큰 박해가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뵈뵈는 한 순간도 두려워하지 않았고 자신의 목숨을 걸고 어떤 식으로든 복음 전파에 참여한 사람들을 섬겼습니다.

그녀가 결혼했고 자녀가 있었다는 성경은 어디에도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가 자녀가 없고 미혼이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그가 사도 바울과 같은 특정한 관계에서 살았을 것인데, 이는 그가 사도의 필요를 돌 보았다는 사실에서 입증 된 바와 같이 하나님의 여성들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았던 관계와 유사했습니다. 그는 먹을 음식이 있고 입을 옷을 깨끗하게 하고 사도 바울의 물질적 필요 사항을 대부분 덮었습니다.

성경은 이것에 대해 우리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사실 일 수도 있지만 성령께서는 이 모든 것을 본문에서 제외하고 우리가 뵈뵈에 대해 해야 할 것보다 더 많이 말하지 않기로 선택하셨습니다.

뵈뵈는 하나님께서 교회에서 원하시는 여성의 예입니다. 그것은 그 때와 적절한 때에 하나님의 뜻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적절한 사람이었습니다. 영적 쇠퇴의 시기에 교회의 번영은 하나님의 충실한 여성들의 어깨에 의지하는 몇 번이 아닙니다.

D) 성도의 가치: "… 성도의 가치로 주님 안에서 그녀를 영접하고, 당신이 필요한 모든 일에 그녀 안에 존재하기 위해…". 이 시점에서 사도 바울은 6 장과 10 절에서 히브리인 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가 쓴 로마의 기독교인들을 상기시킵니다. 뵈뵈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가 한 일에 대해 하나. 동시에 그는 로마에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바울 자신이 보낸 것을 확신 할 수 있도록 그것을 추천합니다.

성도들은 모두 함께 서로의 무게를 감당하고 서로의 필요를 돌보고 서로를 돕습니다. 이 상호 원조는 하나님의 교회를 특징 짓는 기초입니다.

교회의 집사, 목사, 장로들은 성도들이 끊임없이 서로를 보여 주는 이 자선과 상호 지원 없이는 그들의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시점에서 여성에게도 남성 전체가 갖지 못한 공감, 이해, 사랑, 보호 정신과 애정 (어머니)과 같은 특별한 이점을 주셨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여성이 없이는 교회가 영적으로 강하지 않을 수 있는 여성에게 이 특권을 주셨습니다.

3-2, 그녀를 돋보이게 한 사역의 결과

그녀가 사도 바울에게 보여준 충성심은 그 당시 많은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그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충성은 바울의 신뢰의 가치를 보여주고 "편지"를 들고 겐그리아에서 로마까지 먼 거리를 여행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편지는 "로마인들에게 보내는 편지"였기 때문에 오늘 우리가 감사하게 생각하는 편지입니다. 구원 받았으며 성경의 일부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녀에게 매우 중요한 임무를 맡겼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자신의 사명을 수행 할 자신의 충성심과 헌신을 결코 의심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그리스도의 훌륭한 군인으로서 목숨을 걸고 편지를 옮겼습니다 (롬 16:1-2).

간단히 말해서 뵈뵈는…

* 미혼의 부유 한 여성. 자신이 살던 케그레스의 지역 교회에 필요한 재산을 모두 할당하고 재정 문제가 있는 모든 형제들을 재정적으로 돕습니다.

* 그리스도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치기 위해 한 순간도 주저하지 않은 여인 (자기 희생)

*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군인이었던 여인 (형제에 대한 과도한 사랑)

* 사도 바울의 준회원 (존중)

* 신뢰 자

* 믿음의 참된 아이 고후8:16-24

* 의지

* 겸손

* 이중 언어(표리부동)가 아님

* 그녀는 알코올 중독자가 아니었다

* 그는 쓰레기가 아니었다 딤전3:8-11

* 그녀는 충실했다 (항상)

* 적당하지 않음

* 그녀는 구속되었다

 

교회의 행동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여성이 교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그녀의 "활력"과 "번영"이 이것이 없이는 교회가 존재할 수 없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덕성 있는 여성의 교회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그녀의 기념일은 9 월 3 일에 기념됩니다.

하나님의 일은 나의 공동 자매입니다. 사도 바울은 뵈뵈가 필요했습니다. 오늘 내 여동생 이여, 목회자를 지원하고, 장로를 지원하고, 교회의 형제들을 지원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뵈뵈는 많은 영적 관심사를 가진 훌륭한 영혼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이 고린도에 있는 케그레스를 방문하여 새로운 가르침,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설교했을 때 고귀한 뵈뵈는 헌신적으로 그리스도의 설교자에게 매달렸습니다. 사실, 빌립보에 대한 리디아와 고린도의 프리실라와 같은 헌신으로. 그리고 그녀는 여성 세계에서 위대한 사도의 지칠 줄 모르는 협력자가 되었습니다.

Phoebe는 신약에서 집사로 언급 된 최초의 여성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사도가 그녀에게 맡긴 사역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관련 사명에 합당 해 보였습니다. 그녀는 영적 스승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 시켰고, 그 결과 그녀는 그리스도를 위해 끊임없이 뛰고 있는 그의 마음에서 두드러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겐그리아 교회의 충실하고 헌신적 인 협력자를 큰 확신으로 둘러 쌌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해 모든 노력과 수고로 그녀를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실제로 증명했습니다. 그래서 그가 고린도 사람들에게 "로마인들에게"편지를 써서 로마 교회에 보내야 했을 때 그는 그것을 뵈뵈에게 맡겼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이 영적 보물을 로마의 기독교인들에게 전달하도록 위임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것을 안전하게 옮겼습니다.

사도 바울에게 크고 무한한 헌신을 보이는 영혼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이 몇 안 되는 뛰어난 위치 중에는 좋은 Saint Phoebe가 있습니다. 사실, 그녀의 영적 스승이 복음의 적들에 의해 케그레스에서 위험에 처했을 때 그녀는 그를 보호했습니다. 그것은 모든 위험으로부터 그를 완전히 보호했습니다. 그리고 이 그리스도의 사도는 그의 동료 일꾼의 이 행동에 주목했습니다. 그는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것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거기에 "... καὶ γὰρ αὐτὴ προστάτις πολλῶν ἐγενήθη καὶ αὐτοῦ ἐμοῦ"(Ρωμ. Ιστ, 2). 이 편지에서 그는 그녀를 그의 여동생, 그의 영적 여동생이라고 부릅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는 우리의 영적 가족입니다. 조화로운 가정에서 각 구성원이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경우-아버지에게는 노력, 어머니에게는 애정, 자녀에게는 순종 등 아무도 무관심하지 않으면 우리의 태도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ἔναντι τῆς πνευματικῆς μας οἰκογένειας, τῆς ᾿κκλησίας. 그녀의 일은 하나님의 은혜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하고 다면적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손, 우리 자신의 발, 우리 자신의 생각과 마음이 필요합니다. 성별, 나이, 직업, 사회 및 교육 수준에 관계없이 우리 모두는 교회의 삶과 일에 참여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고용주 주님은 우리가 그의 이름으로 주는 물 한 잔까지 세고, 생명 책에 모든 제안을 기록합니다!

뵈뵈는 열방의 위대한 사도인 바울의 훌륭한 협력자입니다. 모든 영혼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협력자: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따르고 사역에 수고하는 복음 설교자의 동료가 되기를 열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