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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 가

현지명 : Λουκάς ο ευαγγελιστής και ιατρός (전도자이며 의사인 누가)

1. 이름의 유래

Λουκάς < ελληνιστική κοινή Λουκᾶς < λατινική Lucius < lux < πρωτοϊταλικά *louks < πρωτοϊνδοευρωπαϊκή *lewk- (λευκόςφωτεινός)

루까스 <헬레니즘 일반적으로 루까스 <라틴 루시우스 <럭스 <초기 이탈리아 * louks <초기 인도-유럽 * lewk- (흰색, 밝은 뜻)

Λουκάς από το αρχαίο ελληνικό Λύκιος που σημαίνει φωτεινός. Από το 'λύκη'= φως, εξού και λυκαυγές, το φως της αυγής.
Η κατάληξη '-ιανός' υποδεικνύει ότι ανήκει στον Λουκά.

밝음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 Lykios의 Lucas. '늑대'에서 = 빛, 따라서 울음 소리, 새벽의 빛을 의미합니다.

접미사 '-ianos'는 Luke의 소유임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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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련 성구

골로새서 4:14 “사랑을 받는 의원 누가와 또 데마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빌레몬1:24 “또한 나의 동역자 마가아리스다고데마, 누가가  문안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4:11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네가 올 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훌륭한 성 의사들의 절묘한 세계에서 우리 교회는 우리에게 뛰어난 인격, 위대하고 중요한 의사, 거룩한 전도자이자 사도인 누가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복음 전도자 누가는 그리스도교 국의 최초의 의사이자 모든 시대에 거쳐 의사들의 자랑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우리 주님의 삶과 죽음과 부활에 대해 그의 거룩한 복음에 기록하도록 주님이시며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주장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그의 두 번째 책인 사도 행전에서 그는 예루살렘에 최초의 기독교 교회의 건립, 팔레스타인과 로마까지 다른 이교도 국가들에 기독교가 전파 된 것에 대해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두 사도 베드로와 바울, 특히 두 번째 사도의 삶과 사역에 대해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기독교 의사들은 자랑스러워 해야 합니다. 그들의 거룩한 동료가 하나님의 위대함을 묘사 한 것으로 찬사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3. 누가의 생애

누가 성도는 시리아의 안티오크 출신으로 그리스 출신으로 보이는데, 이는 그의 조상이 수년간 시리아에 정착 한 그리스인임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어린 시절까지 그는 고대 그리스인의 이교도 종교를 믿었으며, 부모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는 매우 똑똑하고 공부가 많았습니다. 그는 편지를 좋아했고 그리스어 외에도 히브리어와 시리아 어를 배웠습니다. 그 당시로 유명한 Tarsus 학교에서 그는 그리스 표준에 따라 국가 교육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림에 대한 훌륭한 재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가 매우 좋아하는 의학을 공부하고 훌륭한 의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Titus Claudius가 AD 42 년 로마의 황제 였을 때 의사로 그리스에 왔습니다. 그리고 Boeotia의 Thebes에 정착하여 의학, 특히 안과 질환을 치료하고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애에서 가장 큰 이정표는 사도 바울과의 만남이었습니다. 그는 첫 번째 사도 여행을 할 때 인도하는 사도를 만났습니다. 즉시 열방의 사도의 맹렬한 설교가 그를 유혹했습니다.

 

Godman의 사랑에 대한 설교, 바울에게서 들었던 나사렛 사람의 달콤한 말, 그리고 일반적으로 새로운 종교의 철학이 그를 사로 잡았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신속히 기독교의 충실한 추종자가 되어 부계 종교를 버리고 동시에 인도하는 사도의 가까운 추종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 바울은 본질적으로 아 팠기 때문에 누가는 의사로서 그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고린도 후서 10: 7).

의심 할 여지없이 누가는 사도 바울의 단순한 동반자이자 주치의였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기독교 설교의 성공에 적극적이고 단호하고 특히 유익한 방식으로 기여한 요인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Luke가 그의 개인적인 지인들 때문에 그의 의료 직업 덕분에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모든 문과 거리를 열었기 때문에 그의 모든 사회 계층과 계급에 복음 전파가 더 쉽고 설득력 있게 전파되었습니다. 다음 번 유명한 사도 여행에서 바울을 열정과 자기 희생으로 여러 곳에서 따릅니다. 특히 두 번째 사도 적 과정에서 그는 Micr의 Trojan에서 Paul을 따랐습니다. 아시아의 마케도니아의 빌립보에게. 세 번째 코스에서 그는 그를 따라 빌립보에서 예루살렘으로, 팔레스타인의 가이사랴에서 로마로 갔습니다.

사도 행전 (27 & 28)의 마지막 두 장에서 사도 바울의 헌신적 인 제자 인 루크 성자는 가이사랴에서 영원한 도시인 로마까지 이 모험적이고 위험한 해로를 생생하고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바울이 마케도니아에서 온 누가와 아리스타르쿠스, 그리고 276 명의 다른 여행자, 페니키아 해변의 시돈, 리시아의 미라와 함께 포로로 항해 한 팔레스타인의 해안 도시 가이사레아는 크레타 섬 남쪽 해안의 좋은 항구, 배의 잔해, 3 개월 동안 남아있는 몰타 섬, 로어 이탈리아의 시러큐스, 시칠리아, 레지오, 포티올리가 이 모험적인 항해의 주요 목적지였습니다. 후자의 도시에서 그들은 또한 기독교 본당을 발견했습니다. 전도자 Luke의 이야기는 항상 역사가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로부터 우리는 로마 제국 시대의 선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누가는 첫 번째 투옥 기간과 두 번째 투옥 기간 동안 사도 바울과 함께 있었고, 그가 사도와 함께 홀로 있을 때에도 여전히 함께 있었습니다.         AD 64 년 네로의 박해 기간 동안 로마에서 사도 바울의 순교 이후. 처음 목격자들과 사도들을 만날 기회를 얻은 누가 성도는 유명한 복음서를 쓰기 위해 펠로폰네소스에 있는 아하이아에 왔습니다. 그는 구원 받고 수세기 동안 변함없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그가 듣고 본 놀라운 세상을 구하는 이 놀라운 것들로부터 수년간의 풍부하고 귀중한 경험을 자세히 기록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그는 문자의 사람이었고 그리스어를 완벽하게 소유 한 과학자로서 관련 세계 역사와 인간을 구하는 사건을 체계적이고 연대순으로 정확하게 폭로하여 기독교 첫해의 저명한 역사가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거룩한 복음에 포함 된 체계적이고 연대적인 정확성에 더해, 그것은 이전의 두 거룩한 복음을 보완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의 거룩한 본문에 언급되지 않은 기독교 종교의 중요한 사건들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우리에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 그리스도의 탄생을 더 생생하게 이야기합니다. 복음에서 사실을 읽을 때 사람은 그리스도를 구유에 누워있는 유아로 본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신성한 경륜의 신비 앞에서 감탄하는 목자들과 "지극히 높은 곳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라고 외치는 천사들을 본다.

그는 이 정보를 그리스도의 복 되신 어머니에게서 들었을 것입니다.

또한 그의 두 권의 멋진 책의 본문에서 의학 용어와 의학 표현을 사용하는데, 이는 의학 저자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 책의 저자가 의사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의 복음과 사도 행전은 모두 공식적인 사람인 테오필로스 (Theophilos)를 위해 누가 성자에 의해 쓰여졌는데, 그는 그가 "국가"라고 부르고 [어떤 의미에서는] 당시 아하이아의 통치자였습니다.

Theophilos는 최초의 기독교 세대의 사도 적 사람들에 의해 기독교 종교에서 교리 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서면 출처에서 자신의 믿음을 더 잘 지원하고 통합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출처는 누가가 복음으로 처음에 "첫 번째 단어"라고 부르고 나중에는 테오필로스에 대한 두 번째 책, 즉 사도 행전에서 제공합니다. 따라서 태초에 통치자 테오필로스와 그 당시의 모든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나중에 모든 시대의 기독교인들은 인류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서 행하신 모든 훌륭하고 절묘한 일들을 누가로부터 배웠습니다.

그러나 누가 성도는 복음 전도자 일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도이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거룩한 복음을 썼을 뿐만 아니라 유럽의 여러 지역에서 살아있는 존재로 그것을 전파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누가가 Achaia, Boeotia 및 Macedonia와 같은 그리스에서 처음으로 복음을 전한 후 달마 티아와 프랑스와 같은 먼 곳으로 갔고 일부 사람들은 그가 이탈리아와 아프리카에 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의 훌륭한 문학 작품과 그의 위대한 선교 활동 외에도 누가 성도는 훌륭한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었고 그림에 대한 큰 성향을 가졌습니다. 그의 그림 예술에서 그에게 영감을 준 출처는 그를 놀라게 한 새로운 참 종교의 위대한 성격 들이며 그는 젊었을 때부터 그 종교에 전심으로 헌신했습니다.

그를 그토록 사랑하고 그에게 자신의 삶을 바친 구세주 그리스도는 잃어버린 양을 어깨에 메고 있는 선한 목자 그리스도를 그리도록 영감을 주셨습니다.

신인 예수의 어머니가 되기 위해 하나님께 영광을 받은 나사렛의 순결한 딸인 성모 마리아의 얼굴에 대한 그의 엄청난 존경과 존경심은 그를 거룩한 유아가 품에 안는 성모 마리아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또한 그가 기독교를 받아 들인 이유이자 몇 년 동안 그의 모험적인 선교 여행을 따라 가며 마침내 순교자의 죽음으로 이 생을 떠난 사랑하는 스승 바울에 대한 그의 사랑과 헌신으로 그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지도자 인 사도 베드로와 함께 그를 그림으로 그립니다.

3-1 아이콘으로 성도를 묘사한 누가

그런 다음 수세기 동안 수많은 기독교 예술가들이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유명한 예술적 보물을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Luke는 기독교 종교의 최초의 예술가 화가였으며 이 기독교 예술의 창시자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수세기가 지난 후에도 그의 거룩한 아이콘은 보존됩니다.

대 동굴 수도원에 있는 성모 마리아의 옛 아이콘은 누가 성자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같은 이름의 수도원에 있는 Panagia Soumela의 아이콘도 그의 작품이라고 주장합니다. 길고 모험적인 삶을 살았지만 기독교와 선교 사업이 풍부했던 누가 성도는 여든 네 살에 지상 생활을 떠나 영생과 행복으로 갔습니다.

3-2 순교로 보여지는 루가의 죽음

그는 Boeotia의 Thebes, 오늘날까지 살아남은 대리석 사당과 그의 신성한 무덤에 묻혔습니다. 전통에 따르면 매년 10 월 18 일에 그의 기억의 날에 안과 질환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를 치료하는 위대한 기적이 일어나고 그리스도와 함께

서기 357 년 성 콘스탄틴의 아들 인 황제 콘스탄티우스는 이집트의 대공이자 순교자 인 성 아르테미스에게 성 누가의 유물을 콘스탄티노플로 운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성도의 유물이 성도 안드레와 디모데의 유물 옆에 있는 콘스탄티노플의 성사도 성전에 옮겨진 콘스탄티누스 통치 20 년이 되었습니다.

정교회는 10 월 18 일에 사도와 전도자 누가의 기억을 기리고 6 월 20 일 콘스탄티노플의 성사도 교회에 그의 유물을 기탁했습니다.

거룩한 사도와 복음 전도자 누가는 중요한 기독교 활동을 하면서 그리스도의 합당한 일꾼임을 증명했습니다. 그의 사과 중 하나가 말했듯이 구주 그리스도의 영적이고 초자연적 인 빛에 의해 깨달은 후 오늘날에도 이 놀라운 빛을 전달하고 전달했기 때문입니다. 영원하고 불멸의 두 권의 책, 즉 거룩한 누가복음과 사도 행전이 있는 온 우주에 비치고 있습니다.

3-3 저널리즘의 아버지인 성 누가

거룩한 전도자 누가는 "저널리즘의 아버지"라고 쉽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누가 복음과 사도 행전을 두 가지 훌륭한 보고서로 썼습니다. 너무나 끔찍해서 그들은 신약 성경에 들어가 세상을 바꾸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더 좋게 바꾸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보고서 중 첫 번째는 그리스도의 생애와 첫 번째 기독교인의 생애 (그 자신이 그들 중 하나였기 때문에 첫 번째 손)와 그가 협력자였던 사도 베드로와 바울의 모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까이서 살았습니다.

누가는 저널리즘의 아버지입니다. 그가 이 두 권의 책을 썼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그가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인터뷰 중 하나 또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인터뷰를 하면서 누가 복음의 처음 두 장을 썼다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성모 마리아와의 인터뷰!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삶, 그리스도의 탄생과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한 많은 정보를 썼습니다. 또한 어머니 인 세인트 엘리자베스가 동정녀의 친척이었고 두 거룩한 어머니가 가진 세례 요한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도 썼습니다. 그들이 임신했을 때 만났습니다.

기독교의 고대 전통에 따르면 성 누가는 성모 마리아를 그렸으며 실제로 아래에서 볼 수 있는 세 개의 아이콘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술가이면서도 매우 성실한 저널리스트였습니다. 그는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고대 이후로). 그러나 그는 그에게 큰 인터뷰를 제공 한 얼굴을 그렸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쓴 내용이 정확하고 사실이 되도록 매우 주의를 기울였기 때문에 그가 설명하는 다양한 사건에 대해 연대순 및 기타 역사적 사실을 많이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Lucan의 2 장과 3 장의 처음 두 구절 참조).

어떤 의미에서 누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리스도를 알았고 그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복음에서 그는 그리스도를 매우 사랑했고, 엠마오로 가는 길에 부활 한 후 그를 만난 두 제자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곳에서 매우 중요한 토론을 했습니다. 두 학생 중 한 사람의 이름은 기록되지 않았고 누가 자신 일 수도 있지만 그는 굴욕감으로 숨겼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사도 바울을 따르며 모든 민족을 위해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과학을 떠난 과학자 (의사) 였습니다.  바울은 그에 대해 프리기아의 골로새 인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사랑받는 의사인 누가가 당신을 안아주십니다"(골로새서 4 장 14 절). 이것은 그가 얼마나 사랑스러웠는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테베에 대한 기독교 신앙 때문에 살해당한 후 그리스도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테베에 있는 그의 무덤과 이탈리아의 파도 바로 운반 된 성 유물에 대해 여기에서 읽을 가치가 있는 심각한 과학적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3-4 성모 마리아의 첫번째 아이콘이 누가

많은 사람들은 성모 마리아의 첫 번째 아이콘이 사도 누가라는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성모 마리아의 첫 번째 아이콘은 인간의 손이 없는 수제 아이콘입니다.

전통에 따르면 성모 마리아가 살았을 때 사도 베드로와 요한은 성 조지의 고향이자 무덤이 있는 텔아비브 바로 외곽의 레다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성모 마리아를 위한 교회를 세웠습니다. 그런 다음 성모에게 그곳에 가서 교회를 축복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에게 가면 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도들은 그녀가 다른 방법으로 거기에 갈 것이라고 생각했고, 예의와 경건함으로 그녀를 붙잡고 그녀를 받아 들이기 위해 더 빨리 서둘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들어갔을 때 이상하게도 그들은 성소의 기둥에서 그녀의 얼굴과 몸 전체를 가진 성모 마리아의 이미지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성모의 첫 손을 그린 ​​이미지였습니다. 비슷한 손으로 그린 ​​이미지는 그리스도의 땀으로 각인 된 주님의 얼굴 형태의 거룩한 손수건과 Edessa Avgaros의 왕이 그를 위해 기도 할 사절을 보냈을 때 치유되었습니다.

손으로 그린 ​​성모 마리아의 두 번째 아이콘이 있었습니다. 최초의 기독교인들은 아주 멋진 성전을 지었지만 어느 시점에서 유대인들은 그것을 가져 가고 싶어했습니다. 논쟁 후 마침내 법정에 이르렀고 어려운 결정 이었기 때문에 판사는 성전을 봉인하고 모두가 하늘의 표징을 기다리라고 요청했습니다. 나중에 성전을 열었을 때, 그들은 성역의 왼쪽 상단에 있는 동정녀 마리아의 아이콘을 이상하게 보았습니다. 판사는 그가 무엇을 보았는지 물었고, 기독교인들은 그가 성모 마리아, 그리스도의 어머니이자 우리 하나님의 모습이라고 대답했고, 그래서 그는 그것을 기독교인들에게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언급 한 위의 두 이미지 다음에 전도자 Luke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존재하는 세 개의 이미지 만이 전도자의 이미지입니다.

하나는 Great Cave의 Kalavrita에 있으며 왁스와 유향 (왁스 매스틱) 부조로 만들어졌으며 두 번째는 Veria 근처의 Soumela에서 채색되었으며 세 번째는 Panagia Kykkos의 키프로스에 있으며 모자이크로 만들어졌습니다. 존재하는 다른 모든 이미지는 Luke 자신이 아닌 Evangelist Luke의 이미지에 따른 것입니다.

이 세 사람 중, 각각 자신의 예술과 다른 모든 작품으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다음으로 이러한 이미지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전도자 누가는 아마추어 화가였으며 기쁨과 존경심으로 성모 마리아의 초상화를 이미지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는 어느 날 성모에게 이미지를 만들겠다고 요청했고 긍정적 인 대답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대천사 마이클이 판자 세 개를 들고 나타나서 그에게 주었습니다. 그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왜 3 개의 보드를 주었는지 정중하게 묻지 않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그는 이미지를 만들어 즉시 성모님께 선물했습니다.

그녀를 보았을 때 그녀는 괜찮다고 말했지만 뭔가 빠졌다고 덧붙였다. "나는 혼자입니까? 나는 아들이 없습니까? " 누가는 혼자서 그것을 적절하게 만들었다.

이 이미지는 폰티아 정착촌의 수멜라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리스도와 함께 또 다른 하나를 지었고 Kalavrita의 Great Cave에 위치한 현재의 것입니다. 그는 또한 성모 마리아에게 그것을 공개했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그녀가 매우 훌륭하다고 격려했지만 ... 그녀는 우리 그리스도를 오른쪽에 두었 기 때문에 그녀를 우익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리스도께서 다른 평범한 손에 넣은 세 번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키프로스에 있는 이미지이고 그것은 그녀의 얼굴을 가린 채 묘사 된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위에서 언급 한 대천사가 전도자 누가에게 가져온 세 개의 보드가 있습니다.

이 세 아이콘은 성모님께서 거룩한 손으로 축복하셨습니다. "내 주님의 은혜와 나에게서 태어난 하나님의 은총이 그들과 함께 하시옵소서"이 축복은 20 세기 동안 많은 악을 겪은 후 오늘날까지 그들을 구원합니다.  위의 도움 없이는 이러한 이미지가 수세기 동안 유지되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이 이미지를 기반으로 우리는 다른 복사 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역사적 사건에서 Panagia Tricherousa, Faneromeni, Axion Esti, Portaissa, Tinos, Kanala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에서 약 600 개의 별명을 가진 다른 많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해방자 및 기타.

결론적으로, 위의 세 개의 수제 아이콘, 하나는 주님과 두 개의 성모, 그리고 세 개의 전도자 누가는 이미지를 받아들이지 않는 불 경건한 사람들에게 반응합니다.

3-5 누가의 유물에 대한 과학적 연구

에브리타니아의 전도자 누가와 코리차 푸르나 마을의 유물들의 시간 과정

1992 년 10 월 이탈리아 파도바 추기경인 안토니오 마티아조 (Antonio Mattiazzo)는 테베의 정교회 메트로폴리탄과 제롬의 레바디아로부터 그리스어로 편지를 받아 성 누가의 유물을 그의 무덤에 넣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Thebes에있는 Evangelistou는 오늘날까지 영광입니다.

그가 편지를 읽자마자 추기경은 자리에서 쫓겨났습니다. 그의 정통 형제는 성 누가의 유물이 파도바에 있다는 것을 어떻게 확신 할 수 있었습니까? 실제로 성 누가의 유물이 있는 신전은 파도바의 중앙 광장에 있는 성 저스틴 대성당에 있었지만, 이 사실은 비교적 좁은 범위의 충실한 가톨릭 신자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초기 기독교 전통 (동방 교회와 서양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음)에 따르면, 또한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복음 전도자 누가는 로마 시리아 지방의 안디옥에서 태어 났으며 의사이자 "친애하는" 학생이자 사도의 동반자였습니다.  바울은 그리스어로 누가 복음과 사도 행전을 썼고 그리스에서 가르쳤으며 서기 150 년경 84 세에 보에오티아의 테베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시신은 처음에는 대리석 석관에 보관되었지만 콘스탄틴의 통치 2 년 (338 AD)에 콘스탄티노플로 이송되어 기독교 신앙의 위대한 순교자의 유해를 거룩한 사도 교회에서 수집하도록 준비했습니다. 그곳에서 성 누가의 유물은 이탈리아의 파도 바로 운반됩니다. 이 이전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에 대한 역사적 증거는 없습니다. 다양한 견해가 표현되었으며, 가장 널리 퍼진 것은

a) 범법자 줄리안 제국 (361 AD) 또는 b) 우상 파괴 시대 (762-846 AD) 동안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십자군 전쟁 중에 이전이 일어났다는 일부 역사가들의 견해는 파도바의 역사 기록 보관소 책임자 인 클라우디오 벨리나티 (Claudio Belinatti)의 연구에 의해 반박되며, 그는 뼈의 존재가 빠르면 1177 년에 이 도시의 기록 보관소에서 증거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서기 1204 년 십자군이 콘스탄티노플을 점령 함), 야만적 인 습격으로 인해 교회에 보관 된 다른 시체들과 함께 성 저스틴 구역의 교회 내부 묘지에 숨겨져 있던 납 관이 발견, 기록 및 복원되었습니다.

위의 모든 사실은 Mattiazzo 추기경에게 알려졌지만 메트로폴리탄 제롬의 편지는 그에게 진실을 찾는 불꽃을 불태웠습니다. 추기경은 서로의 데이터 호환성에 대한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 역사 및 과학 연구를 통해 전통에 맞서는 도전에 착수했습니다.

따라서 전통이 말하는 것이 역사, 고고학 및 순전히 과학적 생물학 연구의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는 Mattiazzo 추기경은 1998 년 (교황청의 승인을 받은 후) 문제의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의 병리학자가 위원장을 맡은 위원회에 배정되었습니다. Padua Vito Terribile Wiel Marin 및 회원: G. Barbugiani, C. Vernesi, G. Bendetto, E. Sacchari 및 E. Katti (페라라 대학교 생물학과), D. Caramelli (인류학 연구소) 제네바 대학교), P. Malaspina (로마 대학교 생물학과) 및 A. Novelletto (칼라브리아 대학교 생물학과).

위원회 위원들은 1998 년 9 월 17 일 성직자 입회 하에 길이 193.04cm, 40.64 인 파도바 대성당의 대리석 석관에 포장 된 납 관에서 400 년 된 물개를 제거했습니다. cm 너비, 50.80 cm 깊이 및 126.84 kg. 무게. 이 치수는 Boeotia의 Thebes에있는 St. Luke의 무덤으로 존경 받는 빈 대리석 성전의 치수와 정확히 가장 가까운 밀리미터에 해당한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상자 안에는 골다공증의 강한 징후가 있는 노인, 척추의 골관절 염으로 인한 퇴행성 병변, 고밀도 (연색성) 체형, 노인의 완전한 골격 (두개골, 오른쪽 척골 및 왼쪽 발목 제외)이 발견되었습니다. 마모) 폐 폐기종을 나타내는 치아와 갈비뼈의 곡률. 해골은 투명한 흰색 천으로 덮여 있었는데, 아마도 1562 년에 교회의 마지막 유물 전시 중에 놓였을 것입니다. 이 날짜는 1463 년과 1562 년을 지루한 상자 안에서 발견 된 두 개의 작은 석판에서 파생 된 날짜입니다. 그 동안 유물에 대한 공개 순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납 상자 안에는 다른 식물과 동물의 유해 (벌레 껍데기, 머틀 꽃 등) 외에도 송곳니와 총 34 개의 동전이 발견되었으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서기 299 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위원회의 유능한 과학자들에 따르면 신체의 분해는 대기의 대기, 즉 토양과 접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했습니다.

해골의 잃어버린 뼈는 다른 신성한 장소에 보관되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는 것이 논리적이었습니다. 머리는 서방 교회에서 성 누가의 유해가 체코의 프라하와 로마의 두 곳에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첫 번째는 1354 년 카를 4 세 황제가 파도바에서 그것을 제거하여 프라하 성의 성 베토 대성당으로 옮겼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었습니다.

Mattiazzo 추기경의 요청에 따라 이 수레 [= 두개골]는 파도 바로 옮겨져 파도바 골격의 아틀라스 (경추의 첫 번째 척추) 소켓에 맞는지 확인했습니다. 관련 시험에 참여한 과학자들에 따르면, 그들의 관점에서 "열쇠와 자물쇠"사이에 존재하는 완벽한 응용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또한, 프라하의 두개골은 dolichocephalic 유형 (전후 축을 따라 연장됨)에 속하며 첫 AD 동안이 지역의 사람들 두개골 유형과 매우 호환됩니다. 서기 1000 년 동안 같은 지역에 있는 두개골 유형의 사람들과 전혀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세기. 또한 파도바의 납 함에서 발견 된 송곳니는 프라하 두개골의 아래턱 오른쪽에 있는 빈 폐 포에 완벽하게 들어 맞습니다.

왼쪽 발목에 대한 다른 두 개의 누락 된 뼈에 대해서는 역사적 증거가 없거나 오른쪽 발목에 대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전통에서 본 연구의 마지막 부분에 광범위한 보고서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리스 서클 참조).

파도바 상자의 틀로 돌아 가기 위해 대퇴골의 아주 작은 (0.071 gr) 땅 부분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샘플은 유럽 (옥스포드 대학)과 미국 (애리조나 대학의 투손)에있는 두 개의 독립 연구소로 보내졌습니다.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 (C14)은 뼈가 서기 72 년 사이에 사망 한 사람의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416 AD. 그것은 추정 된 역사적 사망일 (약 서기 150 년)과 호환됩니다.

파도바 상자 바닥에 있는 개 과육에서 얻은 미토콘드리아 DNA의 유전 적 분석은 DNA 염기 서열이 이 날짜와 지역의 개체군 연구에서 얻은 염기 서열과 호환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이 골격의 뼈가 시리아 출신의 사람이고 AD 2 차 사망 날짜라는 것을 결코 확인하지 않습니다. 세기, 그러나 단순히 그러한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그러한 가정과 양립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연대 측정과 DNA 연구의 결과는 2001 년 11 월에 미국 국립 과학 아카데미의 권위 있는 미국 과학 저널 Proceedings에 발표되었습니다.

파두 아 상자의 뼈와 전통의 데이터와 과학위원회의 과학적 발견의 양립성에 대한 긍정적 인 데이터 연구를 완료 한 후, 마티아 조 추기경은 교황청의 허가를 받아 한 쪽 (심장에 가장 가까운)을 받았습니다. 파도바의 해골을 가져와 메트로폴리탄 제롬의 요청의 일부를 충족시켜 보에 오시아 테베로 운반하여 복음 전도자 누가의 영예의 무덤에 보관했습니다.

이리하여 성 누가의 시신이 죽은 후 겪은 긴 여정의 주기가 끝났습니다.

3-6 그리스 서클

전도자 누가의 성물 시간 과정 연구에서 나온 작은 퍼즐 조각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파도바 과학위원회가 발견하지 못한 오른쪽 척골의 뼈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그 장소를 증언하는 역사적 증거가 있습니까?

성 누가 유물의 안식처가 가톨릭 교회의 제한된 신자들에게 알려진 것처럼, 전도자의 오른쪽 척골 뼈를 지키는 "비밀"은 수세기 동안 아그라파 지역의 역사적인 수도원에서 보존되었습니다. 에브리타니아는 먼 "후손"으로 에브리 타니아 현의 푸르나스 지방에 있는 코리 차-클리초스 마을에 있는 보네 노아에 있는 아기오스 니콜라오스의 거룩한 교회입니다.

성 누가의 "손" 유물의 "명성"이 단지 구 전적 전통이라면, 우리에게 내려온 다양한 유물에 대한 유사한 경건한 소문의 "과잉"과 유병률을 감안할 때 사실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통의. 역사가 K. Paparrigopoulos가 목격하고 그리스 사람들이 오스만 제국의 긴 멍에 동안 겪은 힘들고 쓰라린 세월에 의해 정당화되는 이러한 과잉은 역사적 근거와 과학적 지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실, Koritsa-Fournas의 Agios Nikolaos Neos에 보관 된 가보의 경우, 그에 수반되는 구전 전통의 웹을 강화하는 문서, 역사적 문서, 심지어 비교적 최근 문서가 있습니다.

Paleologos (1341)의 Andronikos III 사망 후 전통에 따르면 John VI Kantakouzinos의 사위 인 Epirus Nikiforos II (1335-1338 및 1356-1359)의 전 제자는 마을을 약탈 한 알바니아 인에 맞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Despotate (Evritania도 Agrafa 지역 다음에 속함). 그러나 Acheloos (1359 AD)와의 전투에서 Nikiforos는 그와 함께 Saint Luke의 성스러운 유물을 가져 왔고 전통에 따라 그의 추종자 중 한 명이 이 보물을 Agios Nikolaos의 Stavropegian 수녀원으로 가져 왔습니다. Koritsa의 산-Agrafa의 Klitsou.

다른 버전에 따르면, 이 유물은 투르크(터키)가 정복 (1453) 한 후 콘스탄티노플에서 온 두 명의 수녀에 의해 Agios Nikolaos the Younger의 성스러운 수도원으로 옮겨졌습니다.

Koritsa는 Agrafa의 더 넓은 지역에 속했지만 비잔틴 시대와 Thessaly의 Larissa에서 터키 점령 기간 동안 행정적으로나 교회 적으로 속해있었습니다. Larissa의 군사 사령관은 Agios Nikolaos the Younger로 720 AD 동안 Thessaly의 Vounena에서 순교했습니다. Larissa 주변의 Thessalian 지역으로 빠르게 퍼진 청년 Agios Nikolaos의 기억에 대한 고대의 표현은 Boeotia의 Kambia에있는 수도원과 같은 일련의 수도원을 따르는 Boeotia (10 세기 AD)의 Ypsilantis에있는 동음이의 수도원입니다. 후자의 수도원에 있는 복음 전도자 누가의 유물이 성전에 보관 된 두 음절 문자로 증거됩니다.

Dositheus, Litza 및 Agrafa의 주교 (교구의 자리는 Klitsos와 Agrafa가 교대로 회전 한 것으로 추정 됨), 1795 년 4 월 일자, Neophytos VII, 콘스탄티노플 및 뉴 로마 대주교 (1799 년) 이것은 성전의 피해 복구를 위한 기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되었으며 성전은 "영광스러운 사도와 전도자 누가의 손 그림 팔꿈치에 걸 맞는 성스러운 유물을 풍성하게 한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신성한 유물이 "기적적으로 합당하다"는 사실은 끔찍하고 비현실적이거나 초자연적 인 사건에 의해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멸종과 파괴의 끔찍한 위험과 그것이 겪은 모험과 비극적 상황을 고려한다면 단순하고 엄격하며 동시에 가혹한 현실에 의해 입증됩니다. 멸시 받고 잔인한 습격 자들을 몰아 낸 외국인, 터키인, 알바니아 인의 치열한 추격을 통해 오늘날까지 구원받을 가보.

우리 세대조차도 점령과 저항의 석기 시대에 가보를 구하는 기적을 살았습니다. Karditsa로 옮겨진 주민들로부터 마을이 대피하고 모든 사람들이 자신과 그의 가족을 구하려고 했을 때, 사람들 (K. Samaras 가족)은이 보물을 보존하고 안전하고 건전하게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원래 난로에서.

이 보물은 단순하고 직설적 인 케이스이든 패 혈성 뼈이든, 헌신에서 비롯된 막대한 지적 가치와 일반인의 최고 가치와 달리 경제적 또는 상업적 가치가 거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고문을 받았지만 관대 한 신자들.

3-7

깊은 측정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 유물의 시간 경과에 대한 간략한 역사가 주어진다면, 노예 제도의 쓰라린 어둠 속에서 전도자의 손에 있는 지원과 단초를 찾은 이 지역의 평범한 주민들의 영혼의 힘에 의존하는 것 외에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의사요 복음 전도자요 사도인 누가는 그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했습니다.

우리와는 거리가 멉니다. 불행하게도 현대의 "기독교"사회를 통해 "종교 관광"의 장대하고 웅장한 프로그램과 기타 울려 퍼지는 유사한 프로그램을 통해 종교적 보물을 "착취"하려는 과거의 생각은 우리와는 거리가 멉니다.

에브리타니아의 일부 마을 (불행히도 우리 마을 인 Fourna의 소녀)은 현대 그리스의 많은 마을에서 시들고 멸망을 향한 돌이킬 수 없는 과정을 따릅니다.

위로의 유일한 희망은 우리 모두의 어머니처럼 "천재", "선한 사마리아인"에 대해 말하고 쓴 일부 영들의 존재에 대한 지상 적 흔적에 대한 논리적 참조와 경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