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Stephanie LeBlanc

아굴라, 브리스길라

현지명 : Ακύλας, Πρίσκιλλα(아굴라, 브리스길라)

1. 이름의 유래

1) 아낄라스(Ακύλας) – 아굴라

Εξελληνισμένος τύπος του λατινικού ονόματος Aquila < Aquile = αετός.
라틴어 이름 Aquila <Aquile = 독수리.

ΠΗΓΗ(출처): https://www.onomatologio.gr/

2) 쁘리스낄라(Πρίσκιλλα) – 브리스길라(브리스가)

Υποκοριστικό του ρωμαϊκού οικογενειακού ονόματος Priscus (αρχαίος).

Προέλευση από τα Λατινικά
 Πιθανή Ετυμολογία / Τι σημαίνει: Προέρχεται από το λατινικό όνομα Priscus που σημαίνει "αρχαίος, μακρόβιος".

로마 가족의 이름(성)인 프리스쿠스(고대)의 지소형.

라틴어 유래

   가능한 어원 / 의미: "고대, 장수"를 의미하는 라틴어 이름 Priscus에서 파생되었습니다.

2. 관련 성구

행 18:2 아굴라라 하는 본도에서 난 유대인 한 사람을 만나니 글라우디오가 모든 유대인을 명하여 로마에서 떠나라 한 고로 그가 그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이달리야로부터 새로 온지라 바울이 그들에게 가매  

롬 16:3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동역자들인 브리스가와 아굴라에게

문안하라

 

고전 16:19아시아의 교회들이 너희에게 문안하고 아굴라와 브리스가와 그 집에 있는 교회가 주 안에서 너희에게 간절히 문안하고

딤후 4:19브리스가와 아굴라와 및 오네시보로의 집에 문안하라

아굴라브리스길라.jpg

3.

생애와 사역

사도 브리스길라가 (브리스가)와 아굴라 (아낄라스)는 둘 다 천막업자 인 폰투스 출신의 유대인 부부였습니다.  이 부부에 대한 정보는 주로 사도 행전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황제 Claudius (41-54 AD)의 박해 동안 (전기 작가 Suetonius 에 의해 증언 됨) 그들은 강제로 로마를 ​​떠나 고린도에 왔습니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로마에서 추방되었을 때 이미 기독교인 이었는지 여부는 증언되지 않았습니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에서 그들과 함께 있었다는 사실은 또한 그들의 기독교 신앙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월 13 일의 축일에 표현 된 한 견해에 따르면, 그들은 고린도에서 바울에 의해 침례를 받았습니다.

성경에서 사도 바울은 그들에 대해 언급하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일에 참여하는 동료 일꾼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에게 인사합니다. 그들은 저를 위해 목숨을 걸었고 저뿐만 아니라 열방의 모든 교회에 감사합니다."

 그들의 순교에 대한 명확한 증거는 없지만 일부 동조자들은 이교도들에게 참수 당했다고 합니다.

그들의 기억은 2 월 13 일에 축하됩니다 (또한 7 월 14 일에는 아굴라 만).

거룩한 사도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는 폰투스 출신의 유대인 부부였습니다. 그들은 고린도에 살았고 감독직을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고결하고 경건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사도 바울이 정통 신앙을 가르치기 위해 고린도를 방문했을 때 그 부부는 그의 설교에 깊은 인상을 받으며 따뜻한 환대를 베 풀었습니다. 그들은 사도의 불타는 구원의 연설에 너무나 감동을 받아 그에게 교리 교육을 받고 침례를 받은 후 그의 조수로서 그의 여행에 그를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도는 그들의 미덕과 기독교 활동에 너무나 감명을 받아 편지에서 그 내용을 언급하면서 그뿐만 아니라 열방의 모든 교회가 그들의 봉사와 용기에 감사한다고 썼습니다.

나중에 기독교 박해자들은 성도들을 체포하고 참수하여 사도 칭호와 순교자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성 아굴라도 7 월 14 일에 기념됩니다.

에베소에 머무른 첫해 동안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는 분명한 임무를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빛나는 모범으로 그들은 사람이 기독교를 진지하고 일관되게 받아들이고 따를 때 어떻게 되는지를 그들 주위에 보여주었습니다.

어느 토요일 에베소에서 모든 사람들이 알렉산드리아에서 배운 사람의 말을 듣기 위해 회당에 모였습니다. 연사는 그의 달콤한 스타일과 매혹적인 언어로 불 같은 정신으로 배웠고, 설득력 있고, 설득력 있고, 매혹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설교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은 실종되었고, 그의 부활, 침례, 성령은 부재했습니다. 그의 척추를 형성하는 설교의 표시. 이 시점에서 사도 바울의 부부 견습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두가 떠났고 회당이 텅 비었을 때, 한 부부는 연사를 만나기 위해 출구에서 기다렸습니다. 아굴라와 브리스길라가 그를 제쳐두고 그를 하나님의 길에 더 정확하게 드러낸 사람이었습니다.

그 결과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는 아볼로를 잘 준비하고 교육했으며 알렉산드리아에서 배운 열렬한 사람들은 복음의 위대한 설교자이자 사도 바울의 귀중한 협력자가 되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들의 미덕과 기독교 활동에 너무나 감명을 받아 편지에서 그들을 언급하면서 그뿐만 아니라 열방의 모든 교회가 그들의 봉사와 용기에 감사한다고 썼습니다.

우리는 사도들의 끝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4 세기에 쓰여진 "사도들의 교단"이라는 책에서 "바울 아래서 그는 아굴라의 주교로, 아시아에 따라 본당의 승리자로 임명되었다"고합니다. 그러나 아시아의 "본당"은 언제, 어느 곳에 지정된 것인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아굴라는 그의 아내를 따라 죽었습니다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는 마지막 순간까지 단결하고 사랑 받았습니다. 오르쓰 로스 시퀀스(정교회 문서)에 따르면 아킬레스가 그의 아내가 참수되고 증언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아내에 따라 남자처럼 보일 수 없습니다. 용감하게 그리스도의 믿음을 위해 참수 당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는 그녀를 따라 죽었습니다. 모방 할 커플이 여기 있고 보호자가 있습니다. Saint Aquila와 Saint Priscilla는 서로 사랑에 빠진 두 사람 이었지만 동시에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신-인간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본 받아 다른 사람에 대한 공통적인 사랑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에 대한이 사랑은 또한 그들 사이의 사랑을 되살렸습니다.

교회는 매년 2 월 13 일에 이 거룩한 부부를 기립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 부부는 서로에 대한 사랑과 애정의 표현에 하루 만 머 무르지 마십시오.

St. Chrysostom은 "남자가 아내에게, 여자는 남편에게 많이 사랑 받는 것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습니다"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다시 "배우자에게 부를 가져다 주는 것은 재산이 아니라 그들 사이의 사랑이다".

2000 년, 축복받은 Christodoulos 그리스 정교회의 대감독은 청년들을 교회에 더 가까이 데려가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정교회가 성도 아퀼라와 프리실라를 기념하는 날인 2 월 13 일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정리)

* 브리스길라(아내)와 아굴라(남편)는 부부 사이로
--아내 브리스길라 (뜻=고대)는 로마태생, 남편 아굴라 (뜻=독수리)는 소아시아 본도 출신의 유대인 (행 18:2).
* 로마 황제 글라우디오의 유대인 추방명령으로 로마에서 고린도로 이주, 제 2차 전도여행 중에 있던 바울과 만남
-바울과 같은 직업(장막 만드는 일)을 가진 관계로 함께 거하며 복음을 전함
* 바울과 함께 에베소로 건너가 그곳에서 자신들의 집을 교회로 개방함
--에베소에서 사역하던 아볼로에게 십자가 복음의 진수, 하나님의 도를 완전히 설명해줌(행 18:18~26).
-바울의 3차 여행 때 고린도와 아볼로 문제를 보고하여, 고린도 전서를 쓰게 됨
* 그들은 바울이 고린도 전서를 집필할 때 에베소에 있었고(고전 16:19)
--로마에서 성도들에게 서신을 쓰고 있을 때 바울은 그들이 자신을 위하여 목숨을 걸었으며
--모든 교회들이 그들에게 감사를 해야 한다고 쓰고 있다(딤후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