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라스.jpg

파트라

현지명 : 빠뜨라(ΠΑΤΡΑ)

1. 개요

파트라는 아테네로부터 서쪽 220Km, 고린도에서 138Km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약180.000명에 이르는 공업과 상업의 중심지이자 살아 움직이는 항구도시로 펠로폰네소스 반도에서 가장 큰 도시다.

2. 지명의 유래

Πάτρα < αρχαία ελληνική αἱ Πάτραι < Πατρέας. Κατά τη μυθολογία από το όνομα του Πατρέα, οικιστή της πόλης. Επειδή συνένωσε τους προηγούμενους οικισμούς της Αρόης, της Άνθειας και της Μεσσάτιδος τους έδωσε το όνομα Πάτραι (πληθυντικός αριθμός)

파트라스 <고대 그리스어 αἱ Πάτραι <Πατρέας. 도시에 거주하는 Patreas라는 이름의 신화에 따르면. Aroi, Antheia 및 Messatida의 이전 정착지를 통합했기 때문에 Patrai (복수)라는 이름을 부여했다.

(출처: https://el.wiktionary.org/wiki/)

이 도시의 지명은 ‘빠뜨레아’라는 영도자로부터 유래한 것이다.

City of Patras..jpg

3. 역사

고대

스파르타의 Achaean인 Patreus는 도리아인에게 도시가 정복되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Aroi 지역의 정착민으로 와서 이오니아 주민들을 추방했다. 파트라는 이오니아 제도와 매우 가까우며 이탈리아로 가는 전략적인 요충지에 세워졌다. 파트라는 기원전 146년에 로마에 정복되었다. 아우구스투스는 B.C. 31년 파트라에 로마인들을 정착하게 했다. 

비잔틴 시대

파트라는 1205년까지 비단 직조와 무역을 발전시켜가다가 콘스탄티노플의 프랑크 십자군의 손에 넘어 갔으며 1458년에는 오스만 제국에게 점령당했다.

 

오스만 통치, 베네치아 통치, 봉기 및 1821년 혁명

 터키 지배에 대항한 최초의 혁명 운동은 1466년 Patras Neophytos의 주교 밑에서 일어났다. 두 번째는 Andreas Doria의 지휘 아래 스페인 함대의 도움으로 1532년에 발생했다. 세 번째 봉기는 나프 팍 토스 해전 이후 1571년 10월에 일어났다. 이러한 반란으로 인해 도시는 완전히 파괴되었다.

1828년 프랑스 장군 Nikolaos-Joseph Maizon이 프랑스 군과 함께 이 도시를 점령하여 이브라힘의 터키-이집트 경비병을 추방하고 새로 형성된 그리스 정부에 도시를 넘겨줬다.

소아시아 정착

 소아시아 대재앙 이후, 소아시아 출신의 많은 그리스인들은 난민으로 파트라에 정착했다. 처음에는 학교와 건포도 창고에 살았고, 1926년에 처음 파트라에 난민 정착촌이 세 군데 건립되었다.

현대

오늘날 파트라는 산업 및 상업 교통량이 많은 현대적인 대도시이며, 항구는 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중 하나로 서부로 가는 주요 관문의 역할을 하고 있다.

4. 유적지

고고학 박물관

 미케네 시대부터 후기 로마 시대에 이르기까지 파트라와 아카이아 지역에서 발견된 다양한 고고 학적 발견물 전시에 중점을 둔 박물관이다. 이 박물관은 건축가 Theofanis Bobotis가 디자인했다. 매우 현대적인 건물이다.

patra-museums-1280.jpg

아기오스 니꼴라오스 발라 수도원

Panachaikos의 기슭 약 350m의 고도에 세워졌다. 

이 역사적인 수도원은 6세기 말-7세기 초에 설립되었지만 1945년까지 여러 번 파괴되었었다. Katholikon의 북쪽 외관에 있는 대리석 석판에 1693년 수도원 재건 이야기가 씌여있다.

수도원11.jpg
리오 안톤 브릿지.jpg

리오-안티리오 다리

 2004년, 리오-안티 리오 해협 연결에 대한 야심찬 비전이 현실이 되었다. 리오-안티리오 다리는 현대 그리스 역사의 랜드 마크이며, 주요 건설 프로젝트였다. 이 다리로 인해 주민들의 일상 생활이 향상되고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Voudeni의 미케네 무덤1.jpg

Voudeni의 미케네 무덤

파트라 중심에서 8km 떨어진 Voudeni의 고고학 유적지는 미케네 문명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하나이며 거의 500년(기원전 1500-1000년)동안의 유적을 가지고 있다. 유적 자체는 중세부터 로마 말기까지(B.C. 1800-AD 4)다.

로마 오데온

어퍼 시티의 아크로폴리 서쪽에는 아테네에 있는 Herodes Atticus 음악원 (Herodio)보다 오래된 고대 Patras 음악원 (기원전 160 년)이 있다.

patra-roman-odeon-top-1-1280.jpg

로마 원형 극장

 A.D. 1세기 원형 극장의 폐허가 발견되었다.  인접한 고대 오데온(음악당)과 함께 고고학적 중요성과 가치를 지닌 곳으로 꼽힌다. 오늘날 고고학 유적지의 상당 부분이 판타나시스, 헤래스투스 및 게르코스토풀로스 거리 사이에서 발굴되고 있다.

로마 원형 극장.jpg
Saint Andrew Church, the largest church

성 안드레아 교회

 바실리카 양식이며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중요한 예배 장소다. 교회는 예수의 첫 번째 사도인 성 안드레에게 헌정되었다. 비잔틴 양식의 교회 건설은 1908년에 시작해서 1974 년에 완성됐다.

 이곳에 사도 안드레의 유해가 성전에 있다. 성인의 유골은 새끼 손가락, 사도의 두개골의 윗부분, 그가 순교 한 십자가의 작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특별한 유물로 보관 중이다.

65_big.jpg

Pantocrator의 신성한 사원

기원전 900년에 Olympian Zeus의 고대 사원의 폐허 위에 세워진 Patras의 상부 도시에 있는 역사적인 신성한 사원이다. 특히 건축학적으로 관심을 끄는 것은 납으로 만들어진 사원의 돔이다. 사원의 실내 장식은 파트라의 첫 번째 성당, 비잔틴 스타일 및 이스탄불의 Hagia Sophia 교회의 사본이다.

6. 파트라 전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