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Stephanie LeBlanc

디 도

현지명 : Άγιος Τίτος ο Απόστολος(성 디도 사도)

축일 : 8월 25일(동방 정교회 전례력),

          1월 26일(로마 가톨릭 전례력)

축하 유형: 고정.

성물 : 성자의 십자가는 크레타 섬의 동음이의 교회 인 크레테 섬의 Heraklion에 있습니다.

        성자의 신성한 유물의 파편은 아토스 산의 Meg. Lavra, Pantokratoros 및 Panteleimon 수도원, Lesvos의 Leimonos 및            St. Petersburg의 Agios Alexandros Nevsky의 Lavra에서 발견됩니다.

1. 이름의 유래

Από το Λατινικό όνομα 'Titus'. Ο χαίρων σεβασμού. Πιθανώς από σύντμηση του Λατινικού 'Titulus' = τιτλούχος, βραβευμένος.

라틴어 이름 'Titus'에서. 존경의 기쁨. 아마도 라틴어 'Titulus'의 약어 = 제목, 수상 경력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리스어로 라틴어 'titus'의 번역은 익은 포도처럼 붉은 깃털을 가진 야생 비둘기의 일종 인 '와인'이며 고대 그리스어로 포도 덩굴, 포도 나무, 포도주, 포도원 및 기타 관련을 설명합니다.

2. 관련 성구

갈 2 : 1 - 5   십사 년 후에 내가 바나바와 함께 디도를 데리고 다시 예루살렘에 올라갔나니

  • (갈 2:2) 계시를 따라 올라가 내가 이방 가운데서 전파하는 복음을 그들에게 제시하되 유력한 자들에게 사사로이 한 것은 내가 달음질하는 것이나 달음질한 것이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 (갈 2:3) 그러나 나와 함께 있는 헬라디도까지도 억지로 할례를 받게 하지 아니하였으니

  • (갈 2:4) 이는 가만히 들어온 거짓 형제들 때문이라 그들이 가만히 들어온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가 가진 자유를 엿보고 우리를 종으로 삼고자 함이로되

  • (갈 2:5) 그들에게 우리가 한시도 복종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복음의 진리가 항상 너희 가운데 있게 하려 함이라

 

고후 2 : 12 - 13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하여 드로아에 이르매 주 안에서 문이 내게 열렸으되

  • (고후 2:13) 내가 내 형제 디도를 만나지 못하므로 내 심령이 편하지 못하여 그들을 작별하고 마게도냐로 갔노라

고후 7 : 6 - 7  그러나 낙심한 자들을 위로하시는 하나님이 디도가 옴으로 우리를 위로하셨으니

  • (고후 7:7) 그가 온 것뿐 아니요 오직 그가 너희에게서 받은 그 위로로 위로하고 너희의 사모함과 애통함과 나를 위하여 열심 있는 것을 우리에게 보고함으로 나를 더욱 기쁘게 하였느니라

 

고후 8 : 6 그러므로 우리가 디도를 권하여 그가 이미 너희 가운데서 시작하였은즉 이 은혜를 그대로 성취하게 하라 하였노라

 

고린도후서 8 : 16 - 24  (1)

  • (고후 8:16) 너희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 (8:17) 그가 권함을 받고 더욱 간절함으로 자원하여 너희에게 나아갔고

  • (8:18) 또 그와 함께 그 형제를 보내었으니 이 사람은 복음으로써 모든 교회에서 칭찬을 받는 자요

  • (8:19) 이뿐 아니라 그는 동일한 주의 영광과 우리의 원을 나타내기 위하여 여러 교회의 택함을 받아 우리가 맡은 은혜의 일로 우리와 동행하는 자라

  • (8:20)  이것을 조심함은 우리가 맡은 이 거액의 연보에 대하여 아무도 우리를 비방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 (8:21) 이는 우리가 주 앞에서뿐 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선한 일에 조심하려 함이라

  • (8:22) 또 그들과 함께 우리의 한 형제를 보내었노니 우리는 그가 여러 가지 일에 간절한 것을 여러 번 확인하였거니와 이제 그가 너희를 크게 믿으므로 더욱 간절하니라

  • (8:23) 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료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 (8:24) 그러므로 너희는 여러 교회 앞에서 너희의 사랑과 너희에 대한 우리 자랑의 증거를 그들에게 보이라

 

고후12:18 내가 디도를 권하고 함께 한 형제를 보내었으니 디도가 너희의 이득을 취하더냐 우리가 동일한 성령으로 행하지 아니하더냐 동일한 보조로 하지 아니하더냐

딛 1:5 내가 너를 그레데에 남겨 둔 이유는 남은 일을 정리하고 내가 명한 대로 각 성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

딛 3:12 내가 아데마두기고를 네게 보내리니 그 때에 네가 급히 니고볼리로 내게 오라 내가 거기서 겨울을 지내기로 작정하였노라

딤후 4:10 데마는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그레스게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디아로 갔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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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도 디도의 삶과 가르침

디도는 사도 바울과 가장 가까운 동료 중 하나였으며 그의 아주 좋은 친구였습니다 (고후 2:13; 7: 6, 8,23). 그는 그리스 출신으로 (갈 2: 3), 아마도 안티오크 출신으로 교육을 많이 받았습니다. 디도는 결코 할례를 받지 않았습니다. (물론 할례를 받았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우리는 바울의 편지, 특히 고린도 후서에서만 그의 사람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그는 사도 바울 (디도서 1: 4)을 통해 기독교인이 되었으며, 함께 복음 전파에 협력했습니다. 우리는 안티오크에서 그를 처음 만났는데, 그곳에서 바울과 바나바와 함께 그들은 발생한 문제에 직면하기 위해 사도 회의를 위해 예루살렘으로 갔습니다. 모세 율법과 할례. 바울은 디도에게 할례를 받으라는 유대인의 요구를 부인했습니다 (갈 2: 1-3).

바울은 갈라디아 (행 18:23)와 에베소 (행 19: 1-41) 이후 세 번째 여행에서 드로아를 거쳐 마케도니아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이미 고린도로 보내진 디도 (고후 2:13)를 만나기를 기다렸다. 디도는 마케도니아에서 바울을 만났습니다 (고후 7 : 6, 7 : 13-15). 마케도니아에서 그는 고린도로 돌아와 그곳의 교회에 조언을 했지만 또한 신자들에게 예루살렘의 가난한 자들에게 도움을 베풀도록 촉구했습니다 (고후 8 장).

고린도 선교 이후 그의 사역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우리는 훨씬 후에 그가 남아 있던 크레타 섬에서 그를 다시 만났고 바울은 그를 섬의 감독으로 삼았습니다 (딛 1.5). Crete에서 Titus는 훌륭한 협력자이자 변호사 인 Zenas와 유명한 Apollo가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디도는 또한 바울의 편지를 받았는데, 그 편지에서 그는 그를 "진짜 아이"라고 불렀습니다 (디도서1: 4).

이 편지를 통해 바울은 결함을 계속해서 교정하고 각 도시에서 장로를 임명하는 등 그가 그곳에서 수행해야 했던 몇 가지 봉사를 그에게 맡깁니다 (딛 1,5). 그는 또한 그에게 기독교의 가르침으로 유대인 신화를 장려 한 의사 교사들과 맞서도록 요청합니다 (딛 1: 11-14). 그는 또한 Artemas 또는 Tychikos (디도서 3:12)를 기다렸다가 Nikopolis로 가서 그를 만나라고 말합니다. 그곳에서 Paul은 겨울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제나스와 아폴로가 크레타에서 출발 할 준비를 하고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여 그들이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게 할 것을 요청합니다 (딛 3:13).

4. 사도디도의 마지막

  • 디도가 니코폴리스에서 바울을 만났다는 것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디모데 후서 4:10 절에 따르면 니코폴리스에서 멀지 않은 북쪽에 있는 달마티아로 갔다는 보도가 있기 때문에 그는 그곳에 갔을 것입니다. 디도는 바울의 두 번째 투옥 기간 동안 로마에 있었음에 틀림 없습니다.

  • 전통에 따르면 티투스는 달마티아에서 크레타 섬으로 돌아와서 생애가 끝날 때까지 그곳에서 복음을 섬겼습니다. 그는 서기 105 년에 약 94 세의 나이로 평화롭게 사망했습니다.

  • 법학자 Zinas는 그의 원고에서Titos를 당시 Crete의 수도였던 Gortyna의 주교로 언급했습니다. 티투스의 유물은 고르티나에서 베니스, 산 마르코 대성당, 1966 년 크레타 헤라클리온, 성 티투스 교회로 옮겨졌습니다. 정교회는 8 월 25 일 그를 기념합니다.

  • 사도 디도는 크레타 왕 미노스의 가문의 후손으로, «디도 사도의 생애»의 저자인 변호사 지나스는 언급하고 사도 바울이 디도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딛3:13 ‘율법교사 세나와 및 아볼로를 급히 먼저 보내어 그들로 부족함이 없게 하고’). 그런 다음 어린 나이의 웅장한 Titus는 그리스인들이 존경하는 교육과 학습에 대한 많은 연구와 근면을 보여 주었다고 적고 있습니다. 그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위에서부터 신성한 음성을 들었습니다. "Tite, 당신은 당신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 여기를 떠나야 합니다. 이 외부 교육은 당신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그는 이 음성을 우상과 마귀의 음성으로 간주하고 그것이 하나님의 음성임을 확인하기 위해 9 년 동안 문서 교육에 남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히브리서를 읽으라는 신성한 비전으로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구약을 펴고 먼저 이사야 선지자의 말을 발견합니다. "너는 나에게 많은 섬을 열고 있다. 이스라엘은 주님의 영원한 구원 아래 구원 받았다"(사 45:16). 성 디 도스의 삼촌이었던 크레타의 총독이자 통치자는 주님의 구원과 그가 예루살렘과 팔레스타인의 다른 곳에서 행한 기적을 듣고 크레타의 첫 통치자들과 상의한 후 그를 예루살렘으로 보냈습니다. 그가 거기에서 인식하는 것을 이성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루살렘으로 가서 전제 그리스도를 경배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이로움을 자신의 감각으로 인식하고 구원하는 열정, 매장, 부활 및 신성한 승천을 보았습니다.

  • 그는 또한 오순절 날에 참석하여 성령의 오심의 은사를 맛 보았습니다. 그는 주님을 믿고 "크레타 인과 아랍인들이 모국어로 하나님의 영광을 듣는다"(행 2: 11-14) 오순절 날 베드로의 연설 후 세례를 받은 크레타 인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오순절에 성령을 받은 백이십 명으로 기록되었습니다.

  • 안수를 받은 그 후 사도 바울을 따라 키프로스의 안디옥, 셀루기아와 키프로스의 살라미스와 파포스의 도시로 성임되었습니다. 거기에서 Pamphylia의 Perga와 Pisidia의 Antioch와 Saint Onesiphorus의 집에있는 Konya까지. 그런 다음 그는 Lystra와 Dervis, 그리고 사도 바울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모든 장소와 도시로 올라갔습니다. 그는 2 년 전 그의 시누이 Rustilos가 섬에서 권력을 장악 한 후 그와 함께 크레타 섬으로 돌아 왔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다시 바울과 함께 아시아로 갔다가 로마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네로 아래에서 순교 할 때까지 머물렀습니다.

  • 바울이 순교 한 후 디도는 크레타 섬으로 돌아와 그곳에서 감독과 장로를 만들어 그곳에서 주님 안에서 쉬었습니다. 사도 디도는 94 년을 살았습니다. "그가 예루살렘에 갔을 때 그는 스무 살이었고, 주님의 승천까지 1 년을 머물렀고, 승천 후에는 사도적 명령에 따라 18 년 동안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또 다른 6 년 동안 섬에서, 그리고 그의 고향 인 크레타에서 39 년, 즉 94세까지 설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