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Stephanie LeBlanc

요 한

현지명 : Ο Απόστολος Ιωάννης (사도 요한)

1. 이름의 유래

John이라는 이름은 יהוחנן (Yehoanan)이라는 이름의 축약 형인 히브리어 이름 יוחנן (Joanan)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러나 좀 더 설명적이고 정확한 번역은 "Yahweh (즉, 하나님)는 관대했다" 또는 "여호와는 관대하다"입니다. 기독교의 확산과 함께 그 이름은 다른 많은 언어로 전달되고 다양한 형태를 취했습니다.

2. 생애

  • 요한은 갈릴리의 가난한 마을인 벳새다에서 왔습니다. 그는 어부 Zebedee와 Salome의 아들이었습니다. 살로메는 친척이었고 아마도 성모 마리아의 사촌이었을 것입니다. 즉, 요한과 야고보는 주님의 육체 사촌이었고, 이것은 그분, 특히 요한과의 친밀감 일 수 있습니다. 그는 사도 야고보의 형제였습니다. John은 교육을 받은 후 그의 형제 James와 함께 아버지의 직업을 따랐습니다. 그들은 게네사렛 호수에서 어부가 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자신의 배와 일꾼을 두고 수익성 있고 건실한 어업을 유지했습니다 (막 1:20). 두 형제는 부모로부터 하나님을 존경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2-1

주님의 제자로서 요한

  • 신약 성경을 통해 우리는 대부분의 사도들과 관련하여 요한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습니다. 그는 거의 십대 인 주님의 막내 제자였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의 놀라운 품성, 순종, 신앙, 그리고 주님께 대한 헌신은 그를 예수와 다른 사도들로부터 크게 사랑 받게 했습니다. 그의 드문 자발성 때문에 그는 그의 형제 James와 마찬가지로 Boanarges (= 천둥의 아들)에 의해 명명되었습니다.

  • 요한은 주님의 가장 사랑 받는 제자였고, 베드로와 야고보와 함께 주님의 제자들의 가까운 원이었습니다. 주님의 가까운 제자로서 그는 다볼 산에서 주님의 변모의 기적을 보고 기뻤습니다. 베드로와 야고보와 함께 그들은 아버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이는 내가 기뻐하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다." (마태 복음 17:1, 마가 복음 9:2).

  • 물론 제자들은 주님의 말씀을 종종 오해했습니다. 마가 복음 (10, 35-45)은 두 형제 인 요한과 야고보가 예수께 그가 세울 지상 왕국에서 두드러진 자리를 달라고 예수님께 요청한 전형적인 곳입니다. 그가 의미하는 왕국의 진정한 의미를 오해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들어가시기 직전에 제자들은 사마리아인 마을로 끌려 갔지만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자 요한과 야고보는 주님께 선지자 엘리야가 했던 것처럼 그들을 멸절시키기 위해 그 도시에 불을 지르도록 요청했습니다 (누가 복음 9: 51-56).

  • 사실 주님은 그와 베드로에게 최후의 만찬을 준비하라고 명 하셨고 (눅 22: 8), 어머니의 보살핌을 맡기 셨기 때문에 (요한 복음 20: 4), 그를 분명히 신뢰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주님께서 그를 위하여 가졌던 큰 친밀함과 사랑을 보여주는 또 다른 중요한 에피소드는 최후의 만찬 사건으로, 베드로가 그를 배신 할 사람을 알 수 있도록 그에게 중재를 요청했습니다. 요한은 용기를 가지고 스승의 가슴에 엎드려 배신자가 누구냐고 애타게 물었습니다.

  • 예수님이 체포 된 후 요한은 그를 따라가 그의 지인으로 대제사장 가야바의 법정에 들어 갔는데, 그곳에서 베드로는 통과하기까지 했습니다 (요 18:16).

  • 주님의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그와 몇 명의 경건한 여인이 십자가 아래에 있었지만 모두가 그를 버렸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사랑하는 제자 요한에게 어머니의 보살핌을 맡기시고 그녀에게 "여자 야, 네 아들을 보라"고, 요한에게 "어머니를 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주님의 어머니를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부활하셨을 때 요한과 베드로가 먼저 무덤으로 갔습니다.

  • 요한은 또한 주님의 승천에 참석했으며 오순절에 다른 제자들과 함께 성령의 발현을 받았습니다. 성모 마리아가 될 때까지 그는 예루살렘에 머물면서 모든 필요에 따라 그녀를 섬겼습니다. 그리하여 요한은 예수님의 사랑하는 제자가 되고 사랑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2-2. 주님의 사도로서 요한

성령이 나타나신 후 요한은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베드로와 함께 사마리아에서 복음을 가르쳤습니다 (행 8:14). 사도 행전에서 우리는 또한 베드로와 요한이 선교 사업에 여러 번 협력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함께 체포되어 그들의 신앙을 선포하는 대회에 끌려갔습니다 (행 4: 1-23). 그는 첫 번째 교회를 매우 열성적으로 돌보았기 때문에 바울은 그를 "교회의 기둥"이라는 형제 신인 베드로와 야고보와 함께 명예롭게 지명했습니다 (갈 2: 9).

서기 70 년 예루살렘이 멸망 된 후. 티투스에서 제비는 우상으로 가득 찬 이교도의 망상에 남겨진 소아시아로 오기 위해 요한에게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사도는 미안했고, 인간으로서 하나님의 능력에 의지하지 않고 이 사명을 갈망했기 때문에 인간의 잘못을 용서 받기 위해 하나님의 은혜로 유혹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John은 그의 제자 Prochoros에게 그들이 40 일 동안 고통을 겪게 될 폭풍과 난파선을 예언합니다.

그래서 폭풍 후에 사도가 예언 한대로 바다의 파도는 프로코러스를 셀 루시아로 데려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이 마술사라는 비방을 받고 침몰 한 배에서 돈을 빼앗아 썼습니다. Seleucia에서 그는 40 일 만에 Marmareotis라는 아시아 지역으로 갔습니다. 그가 갔을 때 그는 그를 바다로 데려다 준 그의 선생 John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둘 다 그들을 구원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감사했습니다.

saint-john-the-apostle.jpg

2-3 에베소의 요한

그런 다음 그들은 둘 다 에베소로 갔고 그곳에서 로마까지의 사악함으로 유명한 Romana라는 여자를 만났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위대한 John과 그의 학생 Prochorus를 데려 간 후 그들에게 자신의 목욕탕에서 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런 일에 경험이 없는 요한이 어떤 일에서 실수를 했었기 때문에 그들은 마치 노예를 속인 것처럼 잔인하고 비인도적인 그 사악한 여자에게 대우를 받았습니다. 요한에게는 목욕하는 사람들에게 물을 부을 하인이 있었습니다.

그 목욕탕 안에는 일년에 세 번 젊은 남자 나 젊은 여자를 익사시키는 야만적 인 악마가 살았습니다. 이것은 그 목욕탕이 설립 될 때 악마가 목욕탕이 메아리 치고 큰 소리를 내기 위해 새로운 목욕탕을 기초에 던지도록 건물을 짓는 사람들을 설득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살인 마귀가 뿌리를 내렸기 때문에 그는 종종 사람들을 익사 시켰습니다.

그래서 존과 프로 코러스가 목욕탕에 들어간 지 3 개월 후, 로마나의 남편 인 디오스 코리데스의 아이 인 돔노스를 목욕하기 위해 목욕을 하던 중 악마에게 익사했습니다. 그래서 Romana는 Domnos의 죽음을 위안으로 애도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Dioscorides는 갑작스런 죽음의 소식을 듣고 슬픔에 잠겼습니다. 그래서 Romana는 거짓 여신 Artemis에게 Domnos를 부활시키고 살을 자르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모든 것을 헛되이 했습니다.

그래서 John은 Prochoros에게 Romana가 애도하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그를 붙잡아 그가 마술사라고 비방하기 시작했고, 그가 Domnos를 부활시키기 위해 어떤 수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를 죽일 것이라고 마침내 그를 괴롭혔습니다. 그래서 그가 그렇게 해야 했을 때 사도는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오 기적! Domnos는 즉시 부활했습니다. 이 기적을 보았을 때, 로마나는 황홀 해져서 요한 신과 신의 아들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진심으로 죄를 고백하고 사도와 그의 제자에게 초래 한 고난에 대해 용서를 구한 후 그리스도께로 돌아가 침례를 받았습니다. Domnos 이후 John은 아버지 Dioscorides를 부활시키고 침례를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부활 한 아들과 그곳에서 뛰었던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침례를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목욕탕에 사는 사악한 악마를 쫓아 냈습니다.

에베소 사람들이 거짓 여신 아르테미스를 향한 큰 잔치를 거행했기 때문에 사도는 잔치 중에 가서 아르테미스의 우상이 서있는 곳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군중은 그를 보자 매우 화가 나서 그를 돌로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돌은 성도에게 전혀 맞지 않았고 우상이 부숴질 때까지 쳤습니다.

그러나 그 어리석은 사람들은 정신을 차리고 싶지 않았지만 사도가 그들에게 믿음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고 다시 그를 돌로 쳤습니다. 그러나 돌은 역설적으로 돌아와서 그들을 때리고 상처를 입혔습니다. 그러자 사도가 하나님께 기도하자 즉시 지진이 일어나고 땅이 끓고 200 명이 그에게서 죽었습니다.  이를 보고 나머지 사람들은 술 취함과 망상의 어둠을 간신히 없앴고, 사도에게 자비를 베풀고 죽은 자들을 부활시켜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사도가 기도 한 후에 모든 사람이 즉시 부활했습니다. 그리고 땅이 다시 끓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사도의 발 밑에 엎드려 그리스도를 믿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 후 사도는 포츈이라는 곳으로 가서 12 년 동안 침대에 누워 있던 마비 환자를 고쳤습니다. 사도가 다른 많은 기적을 행했고 그들의 명성이 도처에 퍼 졌기 때문에 아르테미스 신전에 살면서 살았던 이 악마를 보고 그도 요한에게 박해를 받을 것을 알고 군인으로 변모하고 그의 손에 종이를 들고 두 명의 우수하고 뛰어난 마술사가 손을 떠나 그들을 보호 할 수 있는 힘으로 그에게 주어 졌다고 울면서 울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곳 사람들에게 동전 꾸러미를 보여주고 그들이 마술사를 발견하고 죽이면 그들에게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Dioscouridos의 집에 대항하여 마술사를 넘겨주지 않으면 그와 함께 불 태울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그러나 경건하고 감사하는 Dioscorides는 그의 은인 인 것처럼 보였던 사도들을 넘겨주기보다는 불 태우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요한은 성령의 선견지명 한 은총을 예표하며, 만일 그가 그들에게 항복한다면 그는 다시 기적을 행하고 그로부터 많은 사람들을 올바른 길로 돌려보내고, 그는 불신자들에게 Prochorus와 함께 자신을 내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불신자들이 주님의 사도들에게 끌려 가고 아르테미스 신전에 갔을 때 성전이 멸망 되더라도 아무도 해를 입지 않도록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오 기적! 즉시

2-4 밧모섬에 유배

요한이 다른 많은 기적을 행했고 많은 그리스인들이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돌아 왔고 그들의 명성이 82 년에 통치했던 당시 황제 도미티아누스의 귀에 도달했기 때문에 도미티안은 위대한 요한을 보내어 그 앞에 데려 왔습니다 Prochoros와 함께.

그래서 질문을 하고 그들의 믿음에 대한 확고 함을 보고 고문을 당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독을 마시게 하고 아무것도 고통 받지 않은 후에 끓는 기름이 든 큰 항아리에 던졌습니다. 도미티아누스의 명령에 따라 조금도 고통 받지 않고 그곳을 떠난 후 그들은 밧모스 섬으로 추방되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 사건에 대해 요한에게 환상을 보여 주셨습니다. 즉, 그는 많은 유혹을 겪을 것이고 자신의 존재가 절실히 필요한 섬으로 추방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항해하던 사도와 황제의 경호원은 도중에 죽은 군인을 부활 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들 이후에 일어난 폭풍은 그것을 평화로 바꿨습니다. 병사의 요청에 따라 그는 이질로 고통 받고 잠시 후 죽을 위험에 처한 경호원 중 한 명을 치료했습니다. 이것을 보고 경호원들은 모두 그리스도를 믿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요한은 서기 95 년에 파트 모스에 도착한 후 마이론의 아들 인 아폴로 니데스를 그 안에 거하던 신성 정신으로부터 해방시키고 그를 섬에서 쫓아 냈습니다. 이 기적에서 그들은 그리스도를 믿었고 마이론의 집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침례를 받았습니다. 석방 된 Apollonidis와 그의 딸 Chrysippis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중에 Anthypatos 자신, 즉 Patmos 국가의 영주가 침례를 받았습니다.

2-5 마술사의 증인에 대한 요한의 대항

Patmos에 Kynops라는 마술사가 있었는데, 그는 부정한 악마들과 함께 사막에서 몇 년 동안 살았습니다. 이 마술사는 자신이 만든 악마의 환상과 행동 때문에 섬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거짓 신 아폴로의 제사장들은 요한이 큰 경외심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가르치는 것을 보았을 때 키노파스로 달려가 무릎을 꿇고 요한에게 대항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거의 아폴로 신전을 버리고 모든 사람을 신 숭배에서 멀어지게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Kynops는 이 말을 들었을 때 자랑스러웠고 혼자 시골에 가는 것이 그의 명성에 합당 치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수년 동안 사막에서 폐쇄 되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밧모스 지방에 있는 사람들은 그에게 갔지 그에게 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제사장들에게 믿었던 마이론의 집에 사악한 악마를 보내고 그곳에 살았던 요한의 영혼을 빼앗아 영원한 저주에 넘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Kynops는 그가 약속 한대로 사악한 악마의 군주를 John에게 보냈습니다. 마이론의 집에 간 악마는 요한이 있는 곳에 섰습니다.

그러나 사도가 그를 만나자마자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당신이 나에게 온 이유를 알려줄 때까지 당신이 서있는 자리를 떠나지 말라고 명령합니다.

그리고 즉시 사도의 말씀으로 귀신은 묶여 서서 신성한 힘에 의해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아폴로의 사제들이 키노파스에 와서 당신에게 많은 말을 했고 그에게 이 나라로 와서 당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Kynops는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이곳을 떠나지 않았고 이제 작고 하찮은 사람이 사랑하는 광야와 삶을 떠나는 것이 수년이 되었습니까? 그러나 돌아가서 내일 나는 사악한 천사를 보내서 요한의 영혼을 가져다가 위기에 처하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요한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인간의 영혼을 가져 가서 그에게 가져 가도록 키노파스에 의해 보내진 적이 있습니까?

악마는 "그는 나를 보내고 나는 한 사람을 죽였지만 인간의 영혼을 지옥으로 인도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왜 Kynopas에 순종합니까? 요한이 물었습니다.

-사탄의 모든 힘이 그 안에 거합니다. 그리고 그는 항상 우리와 함께하고 우리는 항상 그와 함께 할 것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Kynops는 우리 악마의 말을 듣고 우리 악마는 Kynops의 말을 듣습니다.

-들어 봐, 악령. 하나님의 아들의 사도 요한은 당신에게 다시는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당신의 자리로 돌아 가지 말라고 명령합니다. 하지만이 섬을 벗어나 여기 저기 헤매세요.

그리고 즉시 영혼은 섬에서 떠났습니다.

그래서 그가 이 첫 번째 악마로 돌아 가지 않은 것을 보고, Kynops는 두 번째 악마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그가 같은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그는 저택에서 두 명의 악마를 더 보냈습니다. 하나는 존이 머물고 있는 집에 들어가고 다른 하나는 밖에 서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들을 키노파스에게 드러내 기 위해 돌아섰습니다. 그래서 처음 두 사람이 쫓기면서 하나의 악마가 가서 섬 밖으로 쫓겨 났기 때문에 밖에 서 있던 악마가 돌아 서서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키노파스에게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Kynops는 화가 나서 악마 무리를 데리고 코라로 갔습니다. 그가 Kynopas를 보고 모두가 그를 숭배하자마자 전국이 메아리 치고 흔들렸다. 세례 요한이 사람들을 가르치는 동안 요한을 따라 잡았고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바보들과 시각 장애인들, 들어보세요. 요한이 의롭고 그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면 그는 당신과 나를 고칠 것입니다. 그가 내가 말한 것을 할 수 있다면 나는 그가 말하는 모든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있던 네온을 들고 Kynops는 그에게 말합니다.

-너의 아버지가 살아 있니?

-바다 밑바닥에 가라 앉아 익사하자 청년이 대답했다.

그런 다음 Kynops는 John에게 말합니다.

-네, 정말로 당신의 말이 사실인지 보여주세요. 그리고 당신이 이 젊은이의 아버지를 바다 깊은 곳에서 건진 후에 그를 살아 있고 우리 모두에게 잘 데려 오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를 살리기 위해 나를 보내신 것이 아니라 잘못한 사람들을 가르치도록 보내 셨습니다.

그래서 Kynops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이것이 계획이며 마술 예술로 당신을 속이는 것을 이해하고 확신하십시오. 그러니 내가 바다에서 청년의 아버지를 데려와 그를 살려 줄 때까지 그를 지켜라.

John이 잡힌 후 Kynops는 손을 뻗어 두들겨 맞았습니다. 그래서 해변에서 빅뱅이 일어나서 모두가 무서워했습니다. 그런 다음 Kynops는 모든 사람들의 눈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들은 즉시 큰 소리로 외쳤고 "당신은 위대한 Kynops이고 당신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Kynops는 그 젊은이의 익사 한 아버지의 얼굴처럼 보이는 악마와 함께 바다에서 나왔고 모두가 그를 존경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청년에게 말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아버지입니다

2-6 PROKLIANI 및 SOSIPATROS

Prokliani라는 여성은 Sosipatros라는 아들에 대한 교활한 사랑에 사로 잡혔습니다. 그녀는 더러운 욕망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아들이 자신을 강간했다고 섬의 영주에게 고발했습니다. 그래서 Sosipatros가 주님에 의해 부당하게 처벌을 받으려고 하는 동안 요한은 다음과 같이 무죄했기 때문에 그를 도왔습니다.

주님과 악명 높은 Prokliani의 오른손은 이전에 큰 소리와 삐걱거리는 소리로 지구가 흔들린 후 즉시 말라 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이 큰 신의 형벌을 겪었을 때 그들은 둘 다 그리스도를 믿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손은 치유되었고 지구는 흔들리는 것을 멈췄습니다.

2-7 계시록 기록

서기 94 년 또는 95 년 로마 황제 도미티아누스 통치 14 년에 전도자 요한은 에베소에서 파트 모스로 추방되었습니다. 전통에 따르면 오늘날까지도 존재하고 "계시의 거룩한 동굴"이라고 불리는 동굴에서 요한은 하나님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요한이 Prochorus의 제자의 도움으로 기록한 계시록의 예언서를 그에게 공개했습니다.

전통은 또한 바위가 동굴 내부에서 찢어 졌다고 주장하며, 거기에서 거룩한 삼위 일체를 상징하는 세 개의 작은 구멍에서 요한이 계시록의 본문을 구술 할 때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습니다.

2-8 복음서 기록

​사도요한과 그의 제자

황제 트라야누스 (Trajan)가 98 년 네로 안 (Neroan) 이후 통치했을 때, 망명에서 요한을 요구하는 왕실 편지가 파트 모스에게 보내졌습니다. 그래서 요한은 파트 모스를 떠나 에베소로 가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파트 모스의 그리스도인들은 그가 떠나기 위해 슬퍼하고 울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좋은 목자를 잃지 않기 위해 무엇을 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그들은 그를 막을 수 없었기 때문에 위대한 사도에게 이중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즉, 자신의 이유 대신 그들에게 맡기고 책에 그리스도의 전체 경륜의 신비를 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은 한편으로는 그들의 의로운 소망에 순종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신성한 섭리에 의해 동기를 부여 받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기독교인들이 3 일 동안 금식하고 기도로 그를 도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제자 인 프로 코러스와 함께 그곳에 있는 산에 올라 자신의 모든 생각을 하나님께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즉시 끔찍한 천둥과 번개가 치고 산 전체가 흔들렸고 Prochoros의 제자는 그의 얼굴로 두려움에서 땅에 떨어지고 죽은 사람처럼 되었습니다.

그러나 John은 두려워하지 않고 일어 섰습니다. 그가“완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 쫓는다”(요일 4:18)라고 말한 것처럼 그가 하나님을 향한 완전한 사랑이 그의 마음에서 두려움을 몰아 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태초에 말씀이 있고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하였고 말씀이 하나님 이셨다"(요한 복음 1 장 1 절)라는 천둥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목소리는 John이 Prochoros의 제자에게 드러났는데, 그가 이전에 그를 손으로 들고 약간의 두려움을 쫓아 낸 후에였습니다. 모든 신성한 복음을 완성하고 프로호로스의 손에 쓴 후, 그는 그것을 구한 기독교인들에게 넘겼습니다. 거기에서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2-9 새로운 강도

Patmos 섬을 떠난 후 Apostolos는 Agrokia라는 곳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맹인을 고친 후 그는 이웃 마을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영혼이 부드럽고 얼굴이 아름다운 네온을 발견하고 그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에게 덕이 있으라고 촉구하고 그를 돌 보도록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그를 도시의 주교에게 넘겨 준 후 그는 에베소로 떠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곳에서 교회 업무를 잘 정리하고 그의 가르침으로 그리스도의 모든 양 떼를 가르치고 다른 인근 도시를 방문하고 그들에게 주교를 안수한 후에는 앞서 언급 한 도시로 다시 돌아 왔습니다.

그가 감독에게 넘겨 준 청년을 물었을 때 그는 자신이 도둑들의 지도자가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는데, 왜냐하면 그는 그의 어린 친구들의 오락과 나쁜 동료들로부터 나쁜 길을 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는 그 젊은이의 이별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혼자서 도둑들의 자리에 가서 자발적으로 그들에게 항복했고 그들을 통해 그는 인도되어 새로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그를 만났을 때 (그가 요한의 은인임을 깨달았기 때문에) 떠나려고 했기 때문에 사도는 그의 달콤하고 매력적인 말로 그를 그에게 매료 시켰습니다.

그녀는 주님의 은혜로 그를 데리고 도시로 돌아 왔습니다. 그리고 그는 뚝뚝 떨어지는 충고와 성스러운 계율로 그를 미덕으로 이끌어 다른 사람들에게 미덕과 회개의 빛나는 모범이 되었습니다.

2-10

EPHESUS 및 METASTASIS로 돌아 가기

요한은 에베소로 돌아온 후 남은 여생을 그곳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전파 활동을 위해 예루살렘을 떠났을 때 56 세였습니다. 그는 추방 될 때까지 9 년 동안 설교를 했습니다. 그는 파트 모스에서 15 년 동안 유배 생활을 했습니다. 망명 후 그는 또 다른 26 년을 살았다. 그래서 그의 생애의 모든 세월은 155 개월이었습니다.

따라서 요한은 피가 될 때까지 주님의 뜻을 전파하기 위해 살며 싸웠습니다. 그는 많은 기적을 행했고 여러 나라의 수많은 불신자들을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데려 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7 명의 제자들과 함께 부활 한 돔노스의 집에서 얼마간의 시간을 보냈고 마침내 그들과 함께 집을 떠났습니다.

성 제롬은 에베소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장로 요한을 그들의 모임에 데려 오기 위해 그를 팔에 안았다 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더 이상 그들을 많은 말로 가르칠 수 없었기 때문에 "내 아이들 이여, 당신은 서로 사랑합니다", 즉 내 아이들이 서로 사랑하라는 구절을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덧붙였다. "이것은 우리 주님의 명령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한다면 충분합니다."

어느 날 그는 어느 장소에 도착하여 제자들에게 그곳에 앉으라고 명령하고 조금만 걸어 가서 기도했습니다. 아침 시간이었다. 그런 다음 돌아와서 제자들에게 몸의 크기만큼 십자가 모양으로 땅을 파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 땅을 파고 누워 심하게 울고 있던 제자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면서“내 어머니 인 땅의 흙을 끌어내어 나를 덮으라”고 말했습니다. 그에게 키스하고 작별 인사를 한 후, 그들은 그의 몸을 무릎까지 덮었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그에게 키스 한 후 그들은 그를 목까지 덮었습니다. 다시 세 번째 키스를 한 후 그들은 그의 신성한 얼굴에 손수건을 씌웠다. 그래서 몹시 울면서 몸 전체를 덮었습니다. 그리고 태양이 떠올랐다.

제자들은 교사에 의해 고아가 되었기 때문에 울고 나서 도시로 돌아와 사도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다른 형제들은 무덤으로 갔고 땅을 파고 나서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그러한 목자를 박탈당한 것에 대해 몹시 울며 돌아 왔습니다.

2-11 신학자 성 요한의 전이

많은 사람들은 요한이 죽지 않고 에녹과 엘리야처럼 다른 삶으로 옮겨 졌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견해에 대한 이유는 잘 알려진 복음 적 구절 인 요한 복음 22:22에 의해 주어졌지만 다음 구절 인 23 절은 상황을 명확히 합니다.

우리 교회가 받아들이는 전통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한은 노년기에 에베소에서 죽었고 그곳 밖에 묻혔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제자들이 무덤을 방문했을 때 무덤이 비어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주님의 사랑하는 제자, 심지어 그분의 축복받은 어머니에게 일어난 일을 받아들입니다. 즉, 요한은 죽어 묻혔지만 3 일 후에 부활되어 영생으로 옮겨졌습니다. οὐκ ἔχει»(Α 'επιστολή Ιωάννου, ε'12). 즉,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자기 자신을 가진 사람은 참되고 영생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사람은 참되고 영생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결국 죽지 않고 엘리야와 에녹처럼 받아 들여 졌다는 견해를 낳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주님의 사랑하는 제자, 심지어 그분의 축복받은 어머니에게 일어난 일을 받아들입니다. 즉, 요한은 죽어서 장사되었지만 3 일 후에 부활되어 영생으로 옮겨졌습니다. (John의 첫 글자, e '12). 즉,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자기 자신을 가진 사람은 참되고 영생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사람은 참되고 영생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요한은 서기 105 ~ 106 년에 노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늘날에도 그의 모범과 그의 다섯 권의 신성한 영감을 받은 책으로 우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요한이 하나님의 아들을 "말씀"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그는 우리 교회에서 "신학자"라는 이름을 최초로 지명했습니다. Hagiography에서 그는 머리 근처에 독수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9 월 26 일 사도 요한의 기념식을 거행합니다. 5 월 8 일의 축제는 지역 주민들이 "세상의 어머니"라고 불렀던 성령의 기적적인 효과를 통해 전도자의 무덤에서 나오는 기적의 가루 (먼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거룩한 사도와 전도자 요한의 모임은 오늘날 콘스탄티노플의 마크로코리에 있는 일곱 번째 장소에 위치한 그의 유명한 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우리는 소크라테스 스콜라테스로부터 서기 4 세기 말에 존재했던 일곱 번째 교회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서기 9 세기. 신학자 교회는 아마도 지진이나 날씨의 영향으로 파괴되었으며, 이러한 이유로 마케도니아인 바실 황제에 의해 처음부터 지어졌습니다.

2-12 AGIA KONEOS의 동의어-신학자 요한의 무덤에서 나온 가루

5 월 8 일, 전도자의 무덤에서 나오는 기적의 가루 (먼지)가 지역 주민들이 "세상의 어머니"라고 불렀던 성령의 기적적인 효과를 통해 축하합니다.

 전도자 요한은 신성한 깨달음을 받은 후에 그가 현재의 삶에서 영원하고 끝없는 삶으로 변화 될 것이라고 예언하고 제자들을 영접하고 에베소에서 나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무덤을 열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일이 끝나자 그는 살아서 평화롭게 잠을 잤습니다. 이 무덤은 이후 치유의 근원이 되었습니다.